Skip to content

ESR KENDALLSQUARE News

ESR켄달스퀘어, 2년 연속 GRESB 평가 아시아 1위

2021.10.21
ESR켄달스퀘어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최고 권위의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기준인 글로벌 실물자산 지속 가능성 벤치마크 GRESB (Global Real Estate Sustainability Benchmark) 디벨로퍼 평가에서 아시아 전체 산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GRESB는 전세계 부동산 및 인프라 펀드 대상으로 ESG 성과를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 기관이다. 2021년 GRESB로부터 평가받은 부동산 펀드는 전세계 총 1520개 기관으로 이를 통해 평가된 부동산 자산의 가치는 5조7000억 달러에 이른다.

ESR켄달스퀘어는 GRESB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해 아시아 전체 산업 부문 ESG 리더로 선정됐다. ESR켄달스퀘어는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의 중요한 투자결정 지표가 되고 있는 ESG 성과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 친화적인 경영정책 수립하고 실천하고 있다.

ESR켄달스퀘어는 2017년부터 GRESB로부터 ESG 성과를 평가받아 왔다. 일찍이 ESG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며 지속가능 경영에 힘썼다. 5년동안 지속적으로 GRESB 평가에 참여하고 아시아 1등을 3번 (2018년, 2020년, 2021년) 달성하는 등 2018년부터 높은 ESG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ESR켄달스퀘어는 ESG 가치를 경영 전반에 앞세우고 있다. 물류센터 부지 선정부터 설계 및 시공 등 개발 및 운영 전반에 이르기까지 ESG 요소를 적극 반영하며 환경 친화적인 사업을 추구하고 있다.

건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LEED (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다수 획득하기도 했다. 또 임차인의 건강 및 웰빙 향상을 위해 국내 최초로 WELL Gold 등급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및 질병 확산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웰-건강 안전등급(WELL Health Safety Rating)’ 국제인증을 국내 물류센터 최초로 획득하며 임차인의 안전 확보를 위해서도 노력 중이다.

배상휘 ESR 켄달스퀘어리츠 대표는 “ESG 경영이 화두로 떠오르기 전부터 단순히 물류 시설의 대형화 및 개발 효율화에만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닌 글로벌 상위 기준의 지속가능한 물류시설을 시장에 공급하고자 노력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금번 그룹사의 GRESB 결과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며 부동산 분야에서의 ESG 방향성 수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신재생 에너지 도입 등 기후 변화 대비에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남석 기자 leens0319@ebn.co.kr
원문기사 https://ebn.co.kr/news/view/1504877
author avatar
kendallsquare
해당 파일은 제작 중에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영문 페이지는 작업 중입니다.
빠른 시일내로 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his site is registered on wpml.org as a development site. Switch to a production site key to remove thi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