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ESR KENDALLSQUARE News

ESR켄달스퀘어리츠, 부모 잘 만나 잘 크는 리츠

2021.10.12

김현욱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자산 가격 상승으로 국내 물류센터의 평균

신한금융투자가 ESR켄달스퀘어리츠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 8300원을 제시했다.

김현욱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자산 가격 상승으로 국내 물류센터의 평균 Cap rate이 지난해 5% 미만으로 낮아졌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신규 자산 편입은 결과적으로 기존 주주들의 배당을 희석시키기 쉽다”고 분석했다.

이어서 “그럼에도 동사는 향후 연평균 30% 이상의 자산 확장을 계획 중이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투자 포인트로 ▲ 공실률과 임대료의 안정적인 관리(리스크 분산)가 가능하고 ▲ ETF 편입으로 수급에서도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기대 ▲ 경쟁자가 없는 국내 물류센터 시장에서 빠른 확장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는 점을 제시했다.

그는 “ESR켄달스퀘어를 스폰서로 두고 있어 신규 자산 편입이 용이하다”면서 “스폰서가 있는 일본의 리츠들의 경우 꾸준한 자산 편입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동사는 지난 8월 9일 자리츠 2호 지분증권 취득을 위한 사업계획 변경인가와 영업인가를 신청했다”면서 “자산 편입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한편, 리츠는 국내 상장 리츠 중 유일하게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자리츠 내 7개, 수익증권 형태로 5개의 물류센터를 실질 보유 중이다.

수익증권형 자산들은 지분법이익으로 배당에 기여한다. 따라서 배당가능이익(FFO) 대비 Cap rate(NOI/감정평가액)이 다소 낮다.

김해를 제외한 11개의 자산이 모두 수도권에 위치해있고 특히 물류센터 집적지역인 수도권 남동부(용인과 이천)에 집중되어 있다. 합산 자산은 감정평가액 기준 1.5조원 규모다.

이직 기자 press@betanews.net
원문기사 https://m.betanews.net/article/1284326
해당 파일은 제작 중에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영문 페이지는 작업 중입니다.
빠른 시일내로 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